본문 바로가기

시험공부/04. 컴퓨터 관련 자격증

ITQ 공부 결과 (15.8.27.)





과목

한글 2010, 엑셀 2010, 파워포인트 2010

교재

시나공 ITQ

시간

15시간 정도

비용

 교재(2.5)+수험료(4.9)+@(자격증 받으려면 1~2)

결과

한글(A), 엑셀(A), 파워포인트(B)

기타

달에 번꼴로 있음, 시험시간은 과목당 1시간, 과목만 수도 있음.

홈페이지: http://www.itq.or.kr/

공통사항

 

1. 교재에는 연습용 문제가 여러 개 있지만 '실제 시험장을 옮겨 놓았다!' 부분을 따라서 번정도 풀어봄.

2. 내용만 바뀔 요구하는 내용은 거의 똑같기 때문에 하나의 문제로 과정을 익히는(거의 외우는) 좋음. 언제 어디서 무슨 기능을 써야하는지 알아야 .

3. 다 풀어야 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생각이 안나는 부분은 넘어가는게 좋음.

4. 마지막에 '출력형태' 작성한 답안을 보고 다른게 없는지 확인해야 .

한글

1. 영/한 타자 실력이 중요함.

2. 도형 그리는데 시간이 조금 걸림.

3. 몰랐던 기능을 배운다는 생각으로 연습함.

4. 단축키 몰라도 됨.

5. 나는// 표 캡션 넣기, 덧말넣기, 책갈피, 강조점 처음 써봄.

엑셀

1. 교재 엑셀함수 사전에 나오는 함수 알아야 .(컴활 1급과 2 사이 수준 정도!?)

2. 피벗테이블 낯설지만 컴활을 했다면 쉬움.

3. 그래프 종류를 알면 좋을 같기는 . (나는 모르...)

4. 여러개를 물어보기 때문에 빠뜨리지 않고 하나씩 풀어가야함.

5. 나는// 피벗 테이블 편집에 대해 몰랐음, 그래프의 디테일한 편집에 대해 몰랐음.

파워포인트

1. 도형이 중요함. 모양, 배치, 편집, 그라데이션 등

2. 도형만 알면 나머지는 거의 똑같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쉬울 수도(아닐 수도)

3. 시간이 빠듯함(내가 도형을 몰라서 그런듯)

4. 나는// 도형 편집, 슬라이드 마스터, 그라데이션, 처음 써봄 (그리고 여전히 잘 모르...겠..), 모든게 Keynote에 비해 너무 안 예쁨.




'시험공부 > 04. 컴퓨터 관련 자격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컴활 시험 준비  (0) 2014.11.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