선거 캠페인 커뮤니케이션
읽은 날: 2015.10.30.
정리한 날: 2016.01.31.
단순한 메시지를 반복해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.
[P12]
현직자형 선거 전략: 업적, 성과, 향후 발생할 긍정적 결과, 능력과 자질 부각하기.
도전자형 선거 전략: 변화의 필요성을 설득하는 동시에 자신이 그러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음을 입증하기.
[p23]
좋은 슬로건의 조건
다섯 단어 정도로 이루어진 간결한 문구, 단순하고 쉬운 문구, 혜택을 받을 수 있음을 알리는 문구, 상상할 수 있게 하는 문구.
[p33]
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납득하고 공감할 수 있는 출마 이유가 있어야 하고, 당선이 되면 기존의 것을 뛰어넘는 성과를 낼 수 있다는 확신을 줄 수 있어야 한다.
[p41]
소개자료집
자기소개서, 신상명세서, 경력 소개, 선거구 약도, 선거 환경 분석, 투표 경향 분석, 참고 사진 등을 포함해 언론에 알리는 것이 좋다.
[p55]
광고는 단순하고 일관성 있는 메시지를 담는 것이 좋다.
[p59]
유권자와 직접 만날 때는 많이 듣고 적게 말하며 긍정적인 면을 전달하는 것이 좋다.
[p75]
네거티브 캠페인
네거티브 전략을 펼칠 때는 다음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. 공익과 연관이 있는지, 유권자의 공감을 불러올 수 있는 것인지 확인해야 한다. 네거티브 전략은 선거 종반에 하는 것이 좋다.
'정치 > 선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제20대 국회의원 선거 개표참관인 후기 (0) | 2016.04.27 |
---|---|
20대 국회의원 선거 정당별 공약 (0) | 2016.03.27 |
킹메이커 (2015.10.28) (0) | 2016.02.01 |
필승! SNS선거전략 매뉴얼 (15.9.22.-28.) (0) | 2015.09.30 |
킹메이커 The Ides of March (2014.11.1.) (0) | 2014.11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