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은 조직의 홍보업무매뉴얼입니다.
홍보업무 중
홍보 기획에서부터 사후평가 단계까지 정리해봤습니다.
전문적인 내용은 아니지만
작은 단체에서 홍보업무를 할 때 도움이 될까 해서,
아이디어를 나누면 더 나은 아이디어로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아
공유합니다.
홍보업무는 크게
기획
제작
검토
홍보
점검
단계로 나눠봤습니다.
기획 단계에서는
연간, 주간, 일일 기획을 나눠
시기에 따라 기획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제작 단계는
홍보 매체 별로 분류를 해봤습니다.
제작된 홍보물에 대해서는
사실관계
맞춤법
적절성
기획의도 부합
시의성
등을 고려해 홍보를 진행하는게 필요해 보였습니다.
홍보 활동은
온,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되는데
이 단체와 관련된 매체들을 정리해봤습니다.
홍보 활동 이후 홍보의 효과를 검토하는 단계를 넣었습니다.
이렇게 다시보니
참 아마추어틱 하네요__
더 다양한 방법이 있을 것 같고
찾아보고 싶지만.....
이 매뉴얼은 기독교 시민단체 '희년함께'에서 일하며 작성한 내용입니다.
다른 단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유합니다.